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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하나님의 무조건적 선택Christianity 2019. 8. 29. 11:31반응형
2. 하나님의 무조건적 선택
칼빈주의 5대 교리 중 두 번째 교리는 하나님의 무조건적 선택의 교리이다. 하나님께서는 창세 전에 어떤 사람들을 영생에 이르도록 선택하셨다. 그 선택은 사람들의 회개와 믿음을 미리 보셨기 때문이 아니고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와 긍휼로 하신 행위이었다. 실상, 선택이라는 개념 자체가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의 행위임을 보인다. 만일 하나님의 선택하심이 사람들의 회개나 믿음에 대한 하나님의 미리 아심에 근거한 것이라면, 하나님께서 사람들을 택하신 것이 아니고 사람들이 하나님을 택한 것이라고 말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다음에 열거할 많은 성경구절들은 사람이 하나님을 택한 것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사람을 택하신 것이라고 분명히 말한다.
선택하심
성경은 하나님의 선택하심에 대해 밝히 증거한다. 요한복음 6:39,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요한복음 17:9, “내가 비옵는 것은 세상을 위함이 아니요 내게 주신 자들을 위함이니이다,” ‘주신’이라는 원어들(데도케 devdwkev 혹은 데도카스 devdwkav")은 완료시제이며 하나님의 선택이 확정적임을 보인다. 사도행전 13:48,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된 자는 다 믿더라.” ‘작정된 자’라는 원어(테 타그메노이 tetagmevnoi)도 완료시제이다. 로마서 8:30,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에베소서 1:3-5,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 . .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버려두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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