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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ristianity 2019. 8. 30.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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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론

    칼빈주의 5대 교리의 문제는 사람의 죄성에 대한 성경적 깨달음의 문제이다.
    사람이 죄성이 없다고 본 펠라기우스의 생각이 옳은가? 아니면 사람이 죄성이 있지만 약화된 정도라고 보는 아르미니우스의 생각이 옳은가? 아니면 사람의 죄성이 전적으로 부패된 것이라고 보는 칼빈주의의 생각이 옳은가? 또 이것은 결국 구원이 누구에게 달려 있는가라는 문제이기도 하다. 하나님께서 과연 구주이신가? 아니면 구원은 결국 사람의 선택의 문제인가? 다른 말로 하면, 하나님께 구원의 절대주권이 있으신가라는 문제이다.
    칼빈주의는 시종일관하게 하나님의 절대주권을 인정한다. 즉 사람은 전적으로 부패되어 있고, 구원은 오직 하나님께 달려 있다고 믿는다. 또 우리가 그렇게 믿는 까닭은 전적으로 성경에 의존한다. 우리는 이 문제에 관해 성경에 계시된 진리들이 분명하다고 믿는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이 문제는 다른 견해들이 있었다. 그 다른 견해들은 오늘날 다른 교파들을 형성하였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점에 있어서 다른 교파적 확신을 가진 자들을 정죄하기보다 다른 견해, 다른 교파로서 포용해야 한다고 본다. 믿음은 하나이다(엡 4:5). 그러나 현실은 이 문제에 있어서 의견이 나뉘었다. 그것이 교파가 되었다. 그러나 제 생각에 이 문제는 기독교 본질에서의 이탈이 아니라고 본다. 우리는 다른 의견을 가진 자들도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죄사함과 의롭다 하심의 구원을 받고 천국에 들어가 영생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들도 교파가 달라도 한 교회 안에 있다고 보기를 원한다. 그러나 신자는 모든 문제에 있어서 자기 확신을 가질 필요가 있다(롬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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